안녕하세요 가죽공예를 독학으로 즐기자!예당하입니다.
오늘은! 어제 패턴룸에 올린 편지봉투 카드지갑 패턴을 가지고 만드는 제작과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가죽공예를 독학으로 즐기자! 간단한 편지봉투 카드지갑 패턴공유 (Feat. 바느질말~없는) 안녕하세요! 레드하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원패턴의 봉투카드지갑의 패턴을 공유해볼까… blog.naver.com
패턴은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먼저 패턴을 출력합니다.
출력물을 두꺼운 종이에 붙여 패턴을 만듭니다.
이제 패턴을 가죽에 올려 놓고 문진으로 고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사용할 가죽은 오일풀업한 밤색 소가죽입니다.
패턴에 따라 송곳으로 가죽에 표시합니다.이 가죽은 은펜보다는 송곳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송곳으로 표시해 주었습니다.
표시된 선을 따라 재단합니다.접었을 때 모서리 쪽은 조심해서 자릅니다.재단 후에는 접히는 부분을 패턴에 따라 표시합니다.
재단된 가죽으로 순서에 맞게 접습니다.패턴에 있는 숫자에 따라 접어주세요.한쪽 면씩 접어서 망치나 롤러로 눌러야 합니다. :-)접었을 뿐인데 모양이 다 나왔네요!
가죽이 조금 두꺼워서 접은 후에 돌을 올려놓고 조금 눌러주었습니다
그럼 바느질로 고정해 주는 부분을 이정표를 한 후 구멍을 뚫겠습니다.가죽의 두께에 따라 접었을 때 보여지는 부분이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예시부분에 표시해 놓은 선을 참고하지 마시고 접으신 후에 위치를 표시해 주세요!안쪽으로 들어가는 잠금 부분은 끝을 조금 피해주었어요.부드럽게 들어가기 위함입니다 :-)단면 마무리를 하기 전에 먼저 클리닝 작업을 진행합니다.사진에는 없지만 장식선을 그은 후에는 토코놀을 사용하여 마무리를 먼저 해 주었습니다.뚫은 구멍으로 바느질을 하여 고정시킵니다.튼튼하게 고정되도록 3번 정도 감았어요.스티치까지 해주시면, 봉투 카드지갑이 완성되었습니다!최근 보내드린 제작과정 포스팅 중 가장 짧은 시간에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원패턴에 안감, 엣지코트없이 작업하면 정말 바로 만들었죠!30분 정도면 뚝딱 만들어버린 것 같네요.안감과 엣지코트까지 추가해서 만들다 보면 또 다른 느낌의 작품이 나올 거예요.같은 패턴으로 작업을 하더라도 어떤 가죽과 어떤 마무리, 배색을 했는지가 전혀 다른 느낌을 내기 때문입니다. 🙂 다음에 만들어서 비교샷 리뷰도 올려볼게요.그럼 작품 사진 올리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봉투형 카드지갑그럼 오늘도 즐거운 공예가 되길 바랍니다!그럼 오늘도 즐거운 공예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