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과정을 살펴볼까요?

마케팅 조사 과정을 살펴볼까요?

마케팅 관리자는 일반적으로 내부 정보 시스템 고객 정보 시스템 마케팅 인텔리젼스 시스템을 분석하고 의사 결정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마케팅 조사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단계 같다.마케팅은 △ 1단계 조사 문제의 정의와 연구 목적의 공유, △ 2단계는 마케팅 조사 설계, △ 3단계는 자료 수집과 분석, △ 4단계 보고서 작성의 순서로 진행되고 있다.마케팅 조사의 제1단계에서는 조사 문제의 파악, 마케팅 조사자 간 커뮤니케이션 협력 문제의 원인 조사,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이 필요하다, 그 때문에 문헌 조사 전문가 의견 조사, 유사 기업 또는 유사한 상황에서 과거 사례를 연구하는 방법을 활용한다.조사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 관계 조사가 포함된다.마케팅 조사 2단계는 마케팅 조사 설계이다.조사자가 직접 조사한 1차 자료와 이미 수집된 2차 자료를 바탕으로 관찰 법, 표적 집단 면접 법 및 심층 면접 법, 서베이 조사, 실험 조사 응답자 접촉 방법 등이 있어 마케팅 조사의 3단계는 자료 수집을 분석함으로써 다음에 보고서 작성을 알 수 있다.마케팅 조사 최종 결과 보고서는 먼저 타이틀, 보고서 목차, 연구 결과 요약 및 결론 서론 부분 조사 방법, 조사 결과 분석, 전략적 제안 점, 부록 등을 기록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