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냉장고 컴프레셔 먼지 청소. 냉장고 문 분리까지 해버림

얼마 전 주방에 있는 LG 냉장고 위치를 옮겨야 했어요 새로 옮기는 자리는 뒤쪽 베란다 쪽인데 눈대중으로 봐도 못 나왔어요. 보기만 해도 문보다 냉장고가 더 커TT 힘들 줄 알았는데 잠시 보던 남편이 냉장고 문 분리는 어렵지 않다고 해서 직접 분리해 보겠다고 하더라고요. 방법은 오직 그것밖에 없어서 도전해봤는데 생각보다 냉장고 문을 쉽게 떼어내고 다시 설치하는 것도 좋았어요. 물론 남편이 했으니까 더 쉽게 말할지도 몰라 ㅋㅋ 문을 열고 냉장고 압축기 청소까지 와줘.. 너무 열심히 했네요(웃음) 지나고 나서는 말하지만… 극한의 청소였어요.

청소중에 찍은 사진이라 바쁘지 않아요. 신혼가전으로 구입한 LG 냉장고 830L 정도 되고 양문형입니다.요즘처럼 위냉장고 하냉동이 아닌 제품~ 근데 11년 됐는데 괜찮아~ 고를 당시에는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걸로 많이 고르셨던 것 같아요.내 눈에는 여전히 예뻐. 그리고 성능도 좋고

일단 냉동실 냉장고에 있는 내용물은 다 뺐어요.며칠 전까지만 해도 냉장고 파먹기에 열심이었기 때문에 냉장고 정리는 어렵지 않았는데요. 냉동고는……하…냉동고 파먹는것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측면을 이렇게 보니까 노란느낌의 내부를 나름대로 깨끗하게 관리해서 썼다고 밖에서는 연식이 표시되어 있는것 같네요.

냉장고 문을 분리하려면 어떤 구조인지 살펴봐야 해요, 위와 아래 부분에서 힌지를 떼어내는 거예요. 그리고 문을 잡고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쑥 빠져요.

11년 동안 LG 냉장고의 양문형을 이렇게 분리한 적은 없었는데 남편이 툭툭 했어요.둘이서 큰 LG 냉장고를 어떻게 뒤베란다 쪽으로 밀어넣을까 처음에는 고민이 컸어요.문을 열었더니 본체가 생각보다 무겁지 않더라고요. 바닥에는 사용하지 않는 이불을 사이에 두고 슬슬 옮기도록 하겠습니다.안그래도 이사올 때 냉장고 뒤쪽을 휙 본 남편이 먼지 청소를 꼭 하고 싶다고 했어요.이사하는 날은 이삿짐을 싸준다고 해서 그냥 냉장고 자리에 쏙 넣어버려서 청소할 틈이 전혀 없었어요.냉장고 뒷면 하단을 보시면 펜과 열교환기가 있는데 이 부분은 먼지청소를 해야 했어요.가끔 오래된 냉장고 관리를 잘못하면 불이 날 수도 있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그게 냉장고 먼지 청소를 잘 안해서 그렇대요.드라이버를 사용하여 LG 냉장고의 후면 나사를 분리합니다.그리고 판을 열면 이렇게! 와 더러워 ㅎㅎ 11년동안 먼지가 쌓였나봐요. 대단해;; 먼지가 덩어리째 있는 진귀한 광경 다시는 보고 싶지 않네요 ㅎㅎ 냉장고 컴프레서는 냉장고 심장이나 다름없죠 24시간 켜져 있는 것은 물론 냉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니까요.오래 쓰시려면 이 부분 관리가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기 쉬운 도구를 앞에 끼고 냉장고 컴프레서 청소를 해봅니다. 이 부분은 열교환기라고 합니다.지나고 다시 보니까 에어건이 있으면 냉장고 먼지를 청소하는데 한결 편했을 것 같아요.구석구석 깨끗하게~ 중간에 물티슈라도 닦아내곤 했어요~구석구석 깨끗하게~ 중간에 물티슈라도 닦아내곤 했어요~냉장고 문을 열고 자리를 옮기려다가 갑자기 컴프레서 먼지 청소까지!부부가 하나가 되어 열심히 했습니다 안한 것보다 낫지 않을까~ 11년 썼으니 앞으로 5년은 더 썼으면 좋겠습니다.LG 냉장고를 떼니 텅 빈 자리~ 아무것도 놓지 않고 살고 싶은 마음인데 하루 만에 다른 게 들어왔어요. 냉장고 옮길 때 컴프레서 먼지 청소를 적당히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옮기기가 너무 무거워서 힘들면 냉장고 문을 열고 이동해 보세요. 다시 거는 건 힌지 부분을 맞춰서 끼우면 되니까 어렵지 않았대요. ^^#LG냉장고 #냉장고컴프레셔 #냉장고청소 #냉장고문분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