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영 삼성증권 테슬라 장인 애널리스트 관련 좋은 보고서가 나와 인상적인 부분을 정리해본다. FSD와 옵티머스 두 가지로 나눠 테슬라의 AI를 다룬 리포트인데 내용이 길다 보니 FSD 부분을 먼저 정리하고 옵티머스 부분은 나중에 정리해보려 한다. 자율주행기술: 전기차의 두 번째 성장을 촉발 삼성증권의 테슬라 장인 임은영 애널리스트 관련 좋은 보고서가 나와 인상적인 부분을 정리해본다. FSD와 옵티머스 두 가지로 나눠 테슬라의 AI를 다룬 리포트인데 내용이 길다 보니 FSD 부분을 먼저 정리하고 옵티머스 부분은 나중에 정리해보려 한다. 자율주행 기술: 전기차의 두 번째 성장을 촉발
도조 증설 로드맵 고려 시 FSD(Full Self Driving Capability)12 버전 상용화 2024년 하반기 예상 현대차그룹 2024년 EV9, 아이오닉7을 시작으로 고속도로 LEVEL3 출시 계획 LEVEL3: 시스템이 운전과 제어의 주체가 되는 자율주행 모드 사고 시 시스템 제공사 책임 유럽 2024년 7월 ADAS 정착 법제화에 따른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에 힘입어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해서는 전기차가 필수 요건인 전기차는 저렴한 가격으로 주행 데이터, 이동 동선 및 주행 조건에 다른 성능 변화하다 도조 증설 로드맵 고려 시 FSD(Full Self Driving Capability)12 버전 상용화 2024년 하반기 예상 현대차그룹 2024년 EV9, 아이오닉7을 시작으로 고속도로 LEVEL3 출시 계획 LEVEL3: 시스템이 운전과 제어의 주체가 되는 자율주행 모드 사고 시 시스템 제공사 책임 유럽 2024년 7월 ADAS 정착 법제화에 따른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에 힘입어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해서는 전기차가 필수 요건인 전기차는 저렴한 가격으로 주행 데이터, 이동 동선 및 주행 조건에 다른 성능 변화하다
자율주행은 ‘인지-판단-제어’ 절차의 이중 ‘인지’ 과정으로 테슬라는 비전 센서로 카메라만 고집 : 비전 센서 악천후에 약점 및 대량 생산을 위해 단순화와 비용 절감 목적이었던 테슬라는 비전에 특화된 AI 기술 발전 : End to End Network로 AI 스스로 학습, 알고리즘을 생성하고 판단 2021년 테슬라 AI DAY를 통해 비전 인식 프로세스 공개 : 8개의 카메라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 3D 공간으로 변형, 카메라에 들어온 이미지 이해, 처리를 위해 카메라에는 HydraNets라는 인공신경망을 포함한 움직이는 차량이나 돌출된 장애물이 가려질 경우 해결하기 위해 2022년 테슬라 Occupancy Networks라는 환경 인식 추론 방식 개발 Occupancy Networks: 3차원 공간을 복셀(voxel)이라는 작은 입장체로 나누어 복셀이 차량 주변을 얼마나 차지하고 그 확률이 얼마나 될지 예측하는 모델 => 세계를 3D로 이해하기 시작하는 비전 센서는 카메라를 통해 사람처럼 인식 가능: 테슬라의 비전 AI 모델은 테슬라 자율주행과 로봇 적용, 자율주행과 자율주행과 로봇 적용, 자율주행은 ‘인지-판단-제어’ 절차의 이중 ‘인지’ 과정에서 테슬라는 비전 센서로 카메라만 고집: 비전 센서의 악천후에 약점 및 대량 생산을 위해 단순화와 비용 절감 목적이었던 테슬라는 비전에 특화된 AI 기술 발전: End to End Network에서 AI 스스로 학습, 알고리즘을 생성하고 판단 2021년 테슬라 AI DAY를 통해 비전 인식 프로세스 공개: 8개의 카메라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 3D 공간에, 처리를 위해 카메라에는 HydraNets라는 인공신경망을 포함한 움직이는 차량이나 돌출된 장애물이 가려질 경우 해결하기 위해 2022년 테슬라 Occupancy Networks라는 환경 인식 추론 방식 개발 Occupancy Networks: 3차원 공간을 복셀(voxel)이라는 작은 입장체로 나누어 복셀이 차량 주변을 얼마나 차지하고 그 확률이 얼마나 될지 예측하는 모델 => 세계를 3D로 이해하기 시작하는 비전 센서는 카메라를 통해 사람처럼 인식 가능 : 테슬라의 비전 AI 모델은 테슬라 자율주행과 로봇 적용, 자율주행과 자율주행과 로봇 적용, 자율주행
테슬라는 FSD상용화로 수익성 향상, 사업 모델 확장에 주가 상승 3개의 효과 예상 FSD 12버전 상용화로 수익성 향상:FSD원가 1대당 2,675$예상 가격 12,000$매출 총이익률 77%테슬라는 데이터 축적과 구독 모델을 목표로 FSD옵션 채택에 관계 없이 모든 차량에 하드웨어 장착:FSD채택률 증가는 100%매출 및 매출 총 이익과 인식,채택률 10%증가=영업 이익률 2%P상승 FSD월 구독료 199$:테슬라 소비자의 대부분이 옵션 구입보다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는 FSD 12버전 상용화 때, 이연 매출을 일시에 수익으로 인식하게 된 라이선스 매출 기대:포드가 최초의 라이센스를 받을 업체와 추정되는 자동 운전 칩을 포함한 FSD뿐 아니라 비전 AI모델에 대한 라이선스 또는 구독 모델의 보다 높은 평가가 필요:자동 운전만 아니라 로봇에 필수적인 기술 FSD배포는 당분간 북미 시장에 한정:타국의 규제 또는 구독 모델, 다른 문제, 데이터를 동시에서의 비디오 학습의 경우 FSD=
FSD 12 버전 출시는 테슬라 1조달러 재도전의 모멘텀을 제공한다. 2023년 테슬라는 에너지사업부와 슈퍼차저 등 서비스사업부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15%를 넘어서기 시작했고, 충전소 개방, 북미시장 충전규격이 테슬라 방식으로 표준화됐으며, 2025년 이후 고수익성 예상 2025년에는 FSD와 비전 AI 모델 매출 성장 본격화 2026년 이후 로봇 매출이 더해져 2027년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매출 비중이 20%를 넘고, 매출 총이익 비중 30%를 넘는 자율주행 고도화에 따른 변화 FSD 12 버전 출시는 테슬라 1조달러 재도전의 모멘텀을 제공한다. 2023년 테슬라는 에너지사업부와 슈퍼차저 등 서비스사업부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15%를 넘어서기 시작했고, 충전소 개방, 북미시장 충전규격이 테슬라 방식으로 표준화됐으며, 2025년 이후 고수익성 예상 2025년에는 FSD와 비전 AI 모델 매출 성장 본격화 2026년 이후 로봇 매출이 더해져 2027년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매출 비중이 20%를 넘고, 매출 총이익 비중 30%를 넘는 자율주행 고도화에 따른 변화
[미국주식] 테슬라의 옵티머스가 가져올 변화: 테슬라 휴머노이드 로봇, AI, 로봇시장 삼성증권의 테슬라 장인 임은영 애널리스트의 좋은 보고서가 나와 인상적인 부분을 정리해본다. FSD와… blog.naver.com [미국주식] 테슬라의 옵티머스가 가져올 변화: 테슬라 휴머노이드 로봇, AI, 로봇 시장 삼성증권의 테슬라 장인 임은영 애널리스트의 좋은 보고서가 나와 인상적인 부분을 정리해본다. FSDと···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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