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옷장 안에 청바지 하나쯤은 있겠죠?? 청바지 브랜드는 리바이어스, 캘빈, 발망 등이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디자이너와 브랜드는 캘빈클라인입니다. 그럼 바로 알아봅시다. 다들 옷장 안에 청바지 하나쯤은 있겠죠?? 청바지 브랜드는 리바이어스, 캘빈, 발망 등이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디자이너와 브랜드는 캘빈클라인입니다. 그럼 바로 알아봅시다.
캘빈클라인은 1968년 창립자 캘빈클라인이 뉴욕에 설립한 브랜드다. 캘빈 클라인은 1942년 뉴욕 브롱크스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부모는 헝가리의 유대인 이민이었습니다.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어머니와 숙련된 재봉사 출신 할머니로부터 재봉을 배우며 패션에 대한 관심을 키워갔습니다. 캘빈클라인은 1968년 창립자 캘빈클라인이 뉴욕에 설립한 브랜드다. 캘빈 클라인은 1942년 뉴욕 브롱크스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부모는 헝가리의 유대인 이민이었습니다.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어머니와 숙련된 재봉사 출신 할머니로부터 재봉을 배우며 패션에 대한 관심을 키워갔습니다.
어울려, 어울려
그림에 소질이 있던 그는 미술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뉴욕의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에 진학하여 패션 공부를 했습니다. 1963년 졸업 후 캘빈은 뉴욕 7번가의 의류 제조업체 밑에서 일을 배우며 패션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당시 뉴욕 패션은 몇몇 디자이너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파리 패션에 의존한 컬렉션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림 실력이 뛰어났던 캘빈은 파리 오뜨 꾸뛰르 컬렉션을 복사하고 스케치하는 업무를 담당했고, 이를 통해 그는 파리 패션 노하우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그림에 소질이 있던 그는 미술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뉴욕의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에 진학하여 패션 공부를 했습니다. 1963년 졸업 후 캘빈은 뉴욕 7번가의 의류 제조업체 밑에서 일을 배우며 패션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당시 뉴욕 패션은 몇몇 디자이너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파리 패션에 의존한 컬렉션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림 실력이 뛰어났던 캘빈은 파리 오뜨 꾸뛰르 컬렉션을 복사하고 스케치하는 업무를 담당했고, 이를 통해 그는 파리 패션 노하우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무명의 카피 디자이너로서의 삶에 만족하지 못한 그는 자신의 컬렉션을 만들려는 꿈을 키워나가 1968년 오랜 친구이자 사업 파트너인 배리 슈워츠에게 재정적인 도움을 받아 자신의 브랜드 ‘캘빈 클라인’을 설립한다. 캘빈은 브랜드를 통해 전문직 여성들을 위한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클래식 의상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1968년 뉴욕 7번가의 한 호텔에서 작은 쇼룸을 열었는데 이곳에서 일생일대의 기회를 얻었다. 1969년 ‘본 위트텔러’ 백화점 매매담당 매니저 돈 오브라이언이 우연히 캘빈클라인의 회사가 있는 요크호텔 6층에서 엘리베이터를 잘못 내려 그의 쇼룸에 걸려 있던 코트를 보게 됐다. 그러나 무명의 카피 디자이너로서의 삶에 만족하지 못한 그는 자신의 컬렉션을 만들려는 꿈을 키워나가 1968년 오랜 친구이자 사업 파트너인 배리 슈워츠에게 재정적인 도움을 받아 자신의 브랜드 ‘캘빈 클라인’을 설립한다. 캘빈은 브랜드를 통해 전문직 여성들을 위한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클래식 의상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1968년 뉴욕 7번가의 한 호텔에서 작은 쇼룸을 열었는데 이곳에서 일생일대의 기회를 얻었다. 1969년 ‘본 위트텔러’ 백화점 매매담당 매니저 돈 오브라이언이 우연히 캘빈클라인의 회사가 있는 요크호텔 6층에서 엘리베이터를 잘못 내려 그의 쇼룸에 걸려 있던 코트를 보게 됐다.
캘빈의 엄청난 재능을 알아본 그는 당시 패션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밀드레드 커스틴 사장과의 미팅을 주선하며 캘빈에게 성공의 기회를 주게 됩니다. 캘빈클라인의 컬렉션을 인상 깊게 본 카스틴 사장은 즉석에서 5만달러의 주문을 제안했고, 이를 계기로 그의 쇼룸은 바이어들로 대성황을 이뤘고, 본위트 텔러 백화점의 도움으로 백화점 쇼윈도에 그의 컬렉션이 전시되고 뉴욕타임스 광고에 실리는 등 점차 아메리칸 스타일을 대변하는 디자이너로 각광받고 있다. 캘빈의 엄청난 재능을 알아본 그는 당시 패션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밀드레드 커스틴 사장과의 미팅을 주선하며 캘빈에게 성공의 기회를 주게 됩니다. 캘빈클라인의 컬렉션을 인상 깊게 본 카스틴 사장은 즉석에서 5만달러의 주문을 제안했고, 이를 계기로 그의 쇼룸은 바이어들로 대성황을 이뤘고, 본위트 텔러 백화점의 도움으로 백화점 쇼윈도에 그의 컬렉션이 전시되고 뉴욕타임스 광고에 실리는 등 점차 아메리칸 스타일을 대변하는 디자이너로 각광받고 있다.
캘빈 클라인을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도약시킨 것은 1978년부터 시작한 청바지 사업의 성공이었습니다. 당시 미국에서 청바지는 작업복, 대충 입는 옷으로 취급되고 있었습니다. 캘빈 클라인을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도약시킨 것은 1978년부터 시작한 청바지 사업의 성공이었습니다. 당시 미국에서 청바지는 작업복, 대충 입는 옷으로 취급되고 있었습니다.
(왼쪽) 모델 브룩 쉴즈 / (오른쪽) 마크 월버그, 케이트 모스의 캘빈 클라인 광고 (왼쪽) 모델 브룩 쉴즈 / (오른쪽) 마크 월버그, 케이트 모스의 캘빈 클라인 광고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배우 브룩 쉴즈를 모델로 기용한 캘빈클라인의 전략적인 광고가 히트를 친다.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캐릭터를 강조한 진(Jean)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된다. 캘빈클라인의 청바지 패션은 단숨에 유행을 따르는 세대의 필수 아이템이 됐고, 최초로 ‘디자이너 브랜드 청바지’의 개념을 탄생시켰다. 납작한 라인을 타이트하게 디자인하고 뒷부분에 상표명을 새겨 디자이너가 만들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배우 브룩 쉴즈를 모델로 기용한 캘빈클라인의 전략적인 광고가 히트를 친다.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캐릭터를 강조한 진(Jean)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된다. 캘빈클라인의 청바지 패션은 단숨에 유행을 따르는 세대의 필수 아이템이 됐고, 최초로 ‘디자이너 브랜드 청바지’의 개념을 탄생시켰다. 납작한 라인을 타이트하게 디자인하고 뒷부분에 상표명을 새겨 디자이너가 만들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패션 미디어는 캘빈 클라인을 호평했고 곧 보그지의 표지를 장식하게 된 것이다. 인기를 얻으면서 그는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1971년 스포츠웨어를 론칭한 그는 1974년 마침내 미국을 넘어 세계적인 관심을 받게 될 캘빈클라인의 트레이드마크를 선보였습니다. 당시 미국에서는 청바지가 패션 아이템으로 간주되지 않았는데요. 멋과 상관없이 편하게 입는 옷이 청바지였던 것입니다. 이때 캘빈 클라인은 청바지 업계에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단순한 청바지 브랜드가 아닌 디자이너 브랜드 청바지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탄생시킨 것입니다 패션 미디어는 캘빈 클라인을 호평했고 곧 보그지의 표지를 장식하게 된 것이다. 인기를 얻으면서 그는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1971년 스포츠웨어를 론칭한 그는 1974년 마침내 미국을 넘어 세계적인 관심을 받게 될 캘빈클라인의 트레이드마크를 선보였습니다. 당시 미국에서는 청바지가 패션 아이템으로 간주되지 않았는데요. 멋과 상관없이 편하게 입는 옷이 청바지였던 것입니다. 이때 캘빈 클라인은 청바지 업계에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단순한 청바지 브랜드가 아닌 디자이너 브랜드 청바지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탄생시킨 것입니다
1982년 남성 사각팬츠 앞 중심의 고무 허리 밴드에 브랜드 이름을 새긴 CK 언더웨어 라인 또한 큰 호응을 얻어 불티나게 팔리게 됩니다. 캘빈클라인은 클래식한 스포츠웨어를 보다 젊고 현대적인 디자이너 패션으로 변신시키는 데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그의 의상은 여성의 사회 활동이 활발해진 1970년대 젊은 여성의 커리어 의상으로 사랑받았다. 1973년 코타상을 수상한 그는 명실상부한 미국 대표 패션 디자이너로 우뚝 서게 됩니다. 1982년 남성 사각팬츠 앞 중심의 고무 허리 밴드에 브랜드 이름을 새긴 CK 언더웨어 라인 또한 큰 호응을 얻어 불티나게 팔리게 됩니다. 캘빈클라인은 클래식한 스포츠웨어를 보다 젊고 현대적인 디자이너 패션으로 변신시키는 데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그의 의상은 여성의 사회 활동이 활발해진 1970년대 젊은 여성의 커리어 의상으로 사랑받았다. 1973년 코타상을 수상한 그는 명실상부한 미국 대표 패션 디자이너로 우뚝 서게 됩니다.
또 1972년 3월 향수, 화장품 회사를 설립했다. 1982년 히사는 파산 직전에 직면했지만 나중에 내놓은 CK스포츠웨어, 언더웨어, 향수의 성공으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2002년 12월에 그 회사는 티셔츠 제조업체인 필립스 반 호이젠에 인수되었다. 그러나 진, 언더웨어, 수영복 라인 라이선스는 위니코사가, 시계 라인 라이선스는 스와치사가, 향수 라인 라이선스는 코티사가 갖고 있다. 칼빈은 1973년부터 1975년까지 3년 연속 코티상을 수상했고 1981년, 1983년, 1993년에는 패션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 패션다이너협회상(CFDA)을 수상했습니다. 또 1972년 3월 향수, 화장품 회사를 설립했다. 1982년 히사는 파산 직전에 직면했지만 나중에 내놓은 CK스포츠웨어, 언더웨어, 향수의 성공으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2002년 12월에 그 회사는 티셔츠 제조업체인 필립스 반 호이젠에 인수되었다. 그러나 진, 언더웨어, 수영복 라인 라이선스는 위니코사가, 시계 라인 라이선스는 스와치사가, 향수 라인 라이선스는 코티사가 갖고 있다. 칼빈은 1973년부터 1975년까지 3년 연속 코티상을 수상했고 1981년, 1983년, 1993년에는 패션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 패션다이너협회상(CFDA)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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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빈클라인은 블랙과 뉴트럴 컬러를 즐겨 사용해 예술적 감성을 중시하는 유럽 패션과 달리 고급 소재를 쓰면서도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시계로 용성을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시대 흐름에 맞는 디자인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캘빈클라인의 브랜드로는 캘빈클라인 컬렉션, CK 캘빈클라인, 캘빈클라인 진 등이 있으며 품목은 청바지, 신발, 가방, 아동복, 언더웨어, 수영복, 침잠복 등이 있다. 캘빈클라인은 블랙과 뉴트럴 컬러를 즐겨 사용해 예술적 감성을 중시하는 유럽 패션과 달리 고급 소재를 쓰면서도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시계로 용성을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시대 흐름에 맞는 디자인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캘빈클라인의 브랜드로는 캘빈클라인 컬렉션, CK 캘빈클라인, 캘빈클라인 진 등이 있으며 품목은 청바지, 신발, 가방, 아동복, 언더웨어, 수영복, 침잠복 등이 있다.
성공적인 패션 브랜드의 좋은 사례인 캘빈클라인의 다양한 아이템의 확장으로 패션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의심받기도 했지만 여전히 아메리칸 패션 브랜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캘빈클라인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다음 주에도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STTICH #stitch #스티치 #ck #캘빈클라인 #부산패션학원 #부산미싱공방 #부산미싱배움터 #부산봉제#부산봉제공방#기초미싱학원#전포미싱공방#서면미싱공방#울산미싱공방#창원미싱공방#패션디자이너#패션·패션피플 성공적인 패션 브랜드의 좋은 사례인 캘빈클라인의 다양한 아이템의 확장으로 패션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의심받기도 했지만 여전히 아메리칸 패션 브랜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캘빈클라인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다음 주에도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STTICH #stitch #스티치 #ck #캘빈클라인 #부산패션학원 #부산미싱공방 #부산미싱배움터 #부산봉제#부산봉제공방#기초미싱학원#전포미싱공방#서면미싱공방#울산미싱공방#창원미싱공방#패션디자이너#패션·패션피플